[월요기획-10년 외길 SW업체]업체소개-온더아이티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www.ontheit.com)는 지난 1999년 설립한 지식관리시스템 전문 구축업체이다. 이 회사는 지식경영컨설팅, 지식경영시스템(EKP)솔루션, 기업포털솔루션, 문서관리솔루션, 지식기반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검색엔진 등을 주요 사업군으로 하고 있다. 지난 해 처음으로 매출 100억 이상을 달성했다.

 닷넷 플랫폼 기반의 EKP 솔루션 ‘날리지플러스4 .NET’은 핵심역량 배양을 목표로 지식 경영을 도입, 본사 및 현장별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업무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비정형계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약100여개에 이르는 국내 굴지 기업을 고객사에 공급됐다. 주요 고객사로는 성원건설, 두산산업개발, 금호산업, 쌍용건설, 포스코건설 등 다수의 건설사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건설 업종에서는 그룹웨어 및 종합건설관리시스템(PMIS) 연동작업을 통해 건설업의 특징을 고려한 맞춤형 지식경영포털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행정자치부로부터 공공기관 지식관리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향후 공공부문의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사업 호조에 대해 제품의 우수성과 뛰어난 프로젝트 수행능력이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기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KM시장이 대기업 및 공공기관 중심에서 중견기업, 중소기업에까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회사는 지난 해 일본법인을 설립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맞물려 기존에 한국에서 보유하고 있던 다양한 솔루션 경험을 십분 활용해 판매활로를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온더아이티 일본 법인은 현재 일본 내 유수 SI기업을 대리점으로 확보, 각 대리점 마다의 영업, 기술적 특장점을 살려 날리지플러스를 판매하고 있다. 날리지플러스의 일본판 특별 버전이라 할 수 있는 ‘J-SOX 에디션’을 통해 연내 최소 10개사 이상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명승욱기자@전자신문, swm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