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아이넷(대표 변보경)은 기존 PDF 변환 솔루션에 편집과 암호화 기능을 크게 강화한 PDF 솔루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대표적인 국산 PDF 솔루션 기업 유니닥스가 개발한 ‘ezPDF 워크보드’, ‘ezPDF 메일 DRM’ 등 2종이다.
‘ezPDF 워크보드’는 아래한글, MS 오피스, 훈민정음 등 인쇄 및 출력 가능한 모든 전자문서의 PDF 변환과 PDF 파일을 위한 병합, 페이지 편집, 워터마크, 암호화, 복호화, 그리고 속성 정보 편집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는 개인용 PDF 솔루션이다. 고가의 외산 솔루션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실제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 빠른 변환 속도와 편리한 사용환경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ezPDF 메일 DRM’은 기업이나 기관의 지적 자산 보호를 위해 이메일 발송시 관리자 설정에 의한 DRM이 적용돼 문서의 열람·복사·인쇄·무분별한 확산, 변형에 대한 제어와 문서 재사용 이력 및 문서 유출 경로에 대한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이메일 보안관리 솔루션이다.
코오롱아이넷은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을 비롯한 기존 PDF 솔루션 제품을 IT시스템 및 HW 분야에서 구축하고 있는 국내 400여개 비즈니스 채널을 기반으로 우선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명승욱기자@전자신문, swm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