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은 11일 역삼동 리더스클럽에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시큐아이 NXG W’ 시리즈를 발표했다.
시큐아이 NXG W시리즈는 64개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트래픽을 병렬 및 순차 처리하고 정보 암호화 프로토콜인 SSL을 하드웨어로 구현한 고성능 제품이다.
이 제품은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 등 웹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침해 행위를 실시간 탐지, 차단한다. 또 웹 보안 가속 기능을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속도를 향상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의 감소를 유도한다. 풀 프록시(Full proxy) 방식을 채택, 주민등록번호와 신용카드번호 등 첨부파일의 검사 기능도 제공한다. 웹 서버의 부하를 경감해 업계 평균 웹 페이지 처리 속도인 3만TPS보다 두 배 빠른 6만TPS 처리 속도를 보인다.
시큐아이닷컴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시큐아이 NXG W’에 대한 국제공통기준(CC) 평가 인증 계약도 맺었다.
김종선 시큐아이닷컴 사장은 “시큐아이닷컴은 웹 방화벽 단품 솔루션 판매가 아니라 서비스 레벨에 따라 유지보수와 컨설팅, 보안진단 서비스 및 관제 등과 연계해 서비스할 계획”이라며 “금융과 포털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