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의 AV로봇
‘자(自)·주(走)·가(歌)·무(舞)’
스스로 움직이고, 노래하고, 춤출 수 있는 말그대로 AV로봇이다.
우리기술이 개발중인 이 제품은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수신은 물론, MP3음악파일을 재생, 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무선 인터넷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블이 없어도 영상 메일 송수신이나 콘텐츠 내려받기를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쇼핑, 지식 검색 등 각종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 구현도 가능하다. 그 날의 날씨, 뉴스 등을 전달해주는 정보 창구 역할도 거뜬히 해낸다.
여기에 주인의 움직임을 인식해 따라다니면서 음악과 영상을 보내주는 것은 물론, 음성 명령으로도 동작하고 주인의 기분까지 캐치해주는 센싱 기술을 추가 개발중이다.
연말께 선보일 이 제품이 이 모든 기능을 구현하게 되면 전세계 로봇 역사에 새 장르를 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맥스의 iCord HD 셋톱박스
‘모든 멀티미디어 방송은 디지털 셋톱박스로 통한다.’
방송의 송출 방식이 다양해지고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면서 셋톱박스의 역할이 한층 커졌다. 여기에 IPTV 등 통신 기반의 융합형 방송까지 등장하면서 디지털 셋톱박스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휴맥스의 ‘iCord’ HD 셋톱박스는 위성 방송과 지방파 방송을 모두 수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가지 방식의 튜너를 내장하고 있고 모두 HD급 고화질 수신이 가능한 고성능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여기에 대용량 개인용영상기록장치(PVR)가 내장돼 있어 하나의 HD 채널을 보면서 또다른 채널을 동시에 HD급 화질로 저장해 둘 수 있다. 100개의 HD급 위성방송 채널 수신도 가능하다.
현재는 IP셋톱박스가 별도로 개발, 출시되고 있지만 방송·통신 융합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이 제품에 IPTV 기능까지 결합돼 인터넷 접속은 물론 e메일 송수신까지 가능한, 말그대로 초특급 컨버전스 셋톱박스가 등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