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 www.itplus.co.kr)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거버넌스 전문기업이다.
기업의 주요 IT 자산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IT 투자 및 운영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특히 최근 자본시장 통합법 등으로 수요가 급팽창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R&D 투자를 확대하며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해 가고 있다.
비즈니스 인프라스트럭처 부문에서 이름을 떨쳐왔던 아이티플러스는 최근 2∼3년간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거버넌스 영역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티플러스는 1998년 10월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한 결과 남들이 쉽게 모방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 제공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었다. 이미 85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티플러스는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미국을 비롯 일본과 베트남 등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해외시장으로 영역도 확대 중이다. 해외 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전략을 펼친 결과, 최근에는 호주, 싱가포르, 중국, 일본 등지에서 경쟁력 있는 현지 파트너를 발굴하여 글로벌 파트너 체제를 수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이미 해외에서도 데이터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아이티솔루션의 명성이 높아져,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아이티플러스의 주력 사업인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거버넌스의 주요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변경영향분석 솔루션인 체인지마이너(ChangeMiner), 변경관리 솔루션인 체인지플로우(ChangeFlow), 데이터품질관리 솔루션인 디큐마이너(DQMiner), 메타데이터관리 솔루션인 메타마이너(MetaMiner) 등이 있으며, 최근 비즈니스룰엔진 BRE익스프레스(BRExpress)와 프로덕트 팩토리 솔루션 팩토리익스프레스(Factory Express)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한편 BEA, HP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솔루션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SOA 및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에서도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아이티플러스의 솔루션을 전문화하면서도 시장을 넓혀주는 효과를 낳고 있어, 아이티플러스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티플러스는 향후 자본시장통합법 시행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이들 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해외시장 중 특히 일본시장에서는 영업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아이티플러스는 이미 NTT데이터, 미쓰비시전기, 후지쯔간사이시스템, 스미토모임업에 체인지마이너와 체인지플로우를 공급한 바 있으며, 최근 영업력과 기술력을 갖춘 CEC를 현지 파트너로 추가 확보함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일본시장에서 매출 신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신흥시장인 베트남에서도 활발히 영업중이며, 연말에는 중국 시장 개척을 시작하는 등 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의 확장을 통하여 S/W 수출이 향후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