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tv팟을 운영하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비즈니스용 동영상 콘텐츠 전문채널 ‘크리에이티브TV(Creative TV)’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은 현대경제연구원과 제휴해 현대경제연구원이 보유한 비즈니스 관련 전문 동영상 콘텐츠를 다음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기존 사용자제작콘텐츠(UCC)에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양질의 준전문가제작콘텐츠(PCC)를 더해 전문성을 추가했다.
크리에이티브TV 채널은 새내기 직장인·사회인을 위한 기본적인 비즈니스 정보와 직장생활 10년 이상의 직장인들이 리더쉽, 경영혁신 등 직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지식 등을 제공한다. 국내 산업동향 분석, 주요 콘퍼런스의 강연내용 요약, 부동산·주식 등 재테크 정보, HR·회계·마케팅 등 직무개발법 소개 등 다양한 전문 콘텐츠가 HD급 화질의 동영상으로 제공된다.
이밖에도 생활건강, 자동차, 공연·예술, 와인, 음식, 골프 등 생활문화 전반에 걸친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해 직장인들의 다양한 지식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신종섭 다음 동영상플랫폼본부 팀장은 “동영상 플랫폼으로서 다음은 양적인 성장과 함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등 질적인 성장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