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리포트] 무연무수 가스레인지­롯데홈쇼핑

 주방 가전의 대표는 역시 뭐니뭐니 해도 냉장고와 가스레인지다. 주방 가전은 높아만가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진화를 거듭하면서 지금은 고급 인테리어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가스레인지가 변하는 모습도 주목할만하다. 과거 어머니가 시집올 때 쓰셨던 2개 화구의 기본형 가스레인지를 지금은 찾아보기 힘들다.

 가스레인지도 트렌드를 탄다. 3구·4구형 화구는 기본이고 항균·살균·탈취 기능을 갖춘 웰빙 그릴에서 은나노 그릴 제품까지 소비자의 손길을 끌고 있다. 최근 판매 동향을 살펴보면 가스레인지에 그릴 기능을 추가하고 심지어 오븐 기능까지 갖춘 복합 제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연기 걱정 없이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무연무수(無煙無水)’ 그릴 가스레인지가 주부들에게 인기다.

 동양매직이 지난 6월 출시한 ‘무연무수 가스레인지 GRA-3110G(39만8000원)’는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에서만 지난 9월 한달 100대가 팔려나간 히트 상품이다. 종전에 대부분의 가스레인지 제품들이 10만원대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4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전체 시장에서 월 5000대가 넘게 팔린 점은 이같은 인기를 그대로 보여준다.

 무연무수 가스레인지의 가장 큰 장점은 그릴 조리시 연기 발생량을 최소화하고 그동안 가장 불편했던 물받이를 없애 사용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기름이 분리되는 기능성 그릴 팬을 채택하고 그릴 내부를 넓고 높게 만들어 조리 시 상부 버너로 기름이 튀는 현상을 막아 연기 발생량을 크게 줄였기 때문이다. 여기에 그릴 내부 자동청소 기능을 갖춰 청소하기 어려웠던 내부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요즘 들어 건강과 쾌적함을 중시하고 기름을 뺀 저지방 요리를 즐기는 주부들에게 무연무수 가스레인지는 입소문을 타고 유행처럼 팔려나가고 있다.

 2중 테프론 코팅으로 음식물이 눌러붙지 않는 ‘매직 그릴’도 무연무수 가스레인지의 자랑거리다. 2.5mm 두께로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고 자체 기울임(3˚) 설계로 기름이 잘 빠진다. 상단의 직화열과 하단의 전도열이 매직 그릴 팬의 온도를 일정하게 지켜줘 아래위 편차가 없는 양면구이가 가능하다. 또 전면 그릴에 확장형 글라스 그릴 도어를 채용, 그릴 내부는 물론 조리할 때 요리상태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필요없는 부속물을 획기적으로 줄여 그릴의 실내 공간을 넓힘으로써 그동안 즐겨찾던 생선구이 외에도 닭 요리 등 비교적 부피가 큰 재료도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면 2버너, 후면 1버너의 화구 배치도 주부들을 세심하게 배려한 대목이다. 중간 화력의 화구를 과감히 없애는 대신 열효율이 높은 고화력 화구를 2개 배치해 많은 양의 요리를 빠른 시간에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세련된 블랙 컬러에 독특한 꽃무늬 패턴과 동양적인 수채화 느낌을 적용한 감각적인 디자인도 신세대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강화유리 상판은 디자인이 뛰어날 뿐 아니라 청소도 용이해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왕희진 롯데아이몰 가전담당 MD, enjoylife_hj@lottei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