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애드]삼성전자 애니콜 Talk Play Love 광고

[클릭! 애드]삼성전자 애니콜 Talk Play Love 광고

 우리의 삶에 대해 가만히 생각해보자. 우리는 무엇을 하면서 살고 있는가? 무엇을 할 때 가장 삶의 만족감을 느끼고 행복해하는가?

 우선, 무엇보다도 우리는 늘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언제나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상대방에게 전달하기를 원하며 진심이 통했을 때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위안과 만족감을 얻는다. 그리고 우리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몰입하고 성취할 때 자아에 대한 존재감을 느끼면서 행복해 한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인간은 사랑받고 사랑하기를 원하며 자신의 인생이 이러한 사랑과 존경으로 채워지기를 바란다.

 애니콜의 새로운 슬로건 ‘Talk Play Love’는 바로 이러한 인간 삶의 본질적인 내용을 담고자 했다.

 현대사회에 있어서의 휴대폰은 이제 더 이상 단순한 통화기기, 기계가 아니다. 나를 더 큰 세상과 소통하게 하고, 나의 일과 생활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고, 또 삶을 풍성하게 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도구이자 ‘나의 분신’과 같은 존재인 것. 결국 산다는 건 Talk Play Love이고 우리가 애니콜로 하는 일도 바로 Talk Play Love!

 최고의 제품으로 서포트 할테니 더 즐겁고 멋진 인생을 살아가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바로 애니콜의 새로운 슬로건이 궁극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이다. 그 의미만큼 광고의 형식과 분위기도 새롭게 만들어졌다.

 이러한 표현전략을 바탕으로 지난 9월 16일부터 ‘인생의 3요소’ 편, ‘큐브 그래픽’ 편, ‘사운드 디자인’ 편 등 총 3편의 광고가 방영되기 시작했다.

 각각의 CF들은 기존의 광고 표현 형식과는 전혀 다른 아이디어와 기법으로 만들어졌는데 인생의 3요소편은 Talk Play Love가 3단어의 조합으로 이뤄졌다는 점에 착안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대부분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는 통상적으로 사람이 가장 기억하기 쉽고 안정적으로 생각하는 구조와 숫자가 바로 ‘3’이라는 것과도 연결된다.

 흔히 생존의 3요소라고 불리우는 ‘의·식·주’에서부터 ‘아침·점심·저녁’, ‘기체·액체·고체’ 등은 물론 초등학교 국어책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철수·영희·바둑이’에 이르기까지 공감과 웃음을 자아내는 3요소들을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하면서 독특한 느낌의 동영상과 스틸사진을 적절하게 사용했다.

 ‘큐브 그래픽’편은 Talk Paly Love의 론칭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애니콜의 아이콘인 ‘TPL큐브’의 모티프를 활용해 시각적 각인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CF로서 큐브 하나하나의 일러스트가 마치 팝아트 작품 같은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사운드 디자인’ 편은 Talk Play Love를 청각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한 의도로 제작된 CF로서 세상의 모든 소리가 모두 Talk Play Love로 이뤄져 있다는 아이디어로 구성된 광고이다. 평범한 일상 곳곳에 Talk Play Love가 숨겨져 있음을 청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의 소통하는 삶을 위한, 성취라고 즐기는 적극적인 삶을 위한, 언제나 사랑 가득한 긍정적인 삶을 위한 애니콜의 새로운 약속과 변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놀랍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는 브랜드, 그리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다.

 제일기획 애니콜광고팀 정원화 국장 wonwha.chung@sams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