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혼수가전]동양매직

 동양매직(대표 염용운 www.magic.co.kr)은 타사와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오븐·식기세척기 등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의 여심 잡기에 나섰다.

 이 회사의 대표 제품인 매직스팀오븐은 100도의 일반 스팀을 250도로 가열, 미세한 초고열 물입자로 만들어 조리물을 가열하는 원리를 적용해 지방과 염분을 감소시키고 비타민은 보존시키는 신개념 웰빙 오븐이다.

 요리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신부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43가지 자동 메뉴를 도입했다. 복합오븐기능으로 찜기·그릴팬·전자레인지 등의 기능을 포함, 가격과 공간 절감 효과도 크다.

 생선을 비롯한 구이 요리를 즐기는 신혼부부라면 ‘연기잡는’ 무연무수 오븐레인지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 제품은 그릴 내부 실사용 공간높이가 국내 최대인 123㎜로 생선 기름이 위쪽에 위치한 화구에 튀어 연소해 생기는 연기의 발생을 최대로 줄여준다. 기름받이가 전면으로 3도가량 기울어진 것도 연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국내 최초로 오븐과 그릴 도어에 은은한 꽃무늬 패턴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맞벌이 부부라면 콤팩트형 식기세척기의 대명사인 ‘클림’을 빼놓을 수 없다. 2007년형 클림은 새롭게 스팀살균 코스를 추가해 100도에 가까운 스팀으로 식기의 구석구석까지 완벽하게 살균해준다. 신생아 젖병소독을 위한 멀티랙도 장착했다.

 올해 신제품은 전면 투시창·LED램프·대형 그래픽 LCD창 등을 추가해 디자인과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