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中企용 전자문서보안관리솔루션 출시

 파수닷컴(대표 조규곤)과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선두주자인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은 15일 공동 개발한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 ‘솔리드(SOLID)’를 발표하고 중소기업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솔리드는 기업용 문서에서부터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기업의 핵심 정보 자산보호를 위한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이다. 50∼200명의 사용자로 구성된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하나의 장비에 문서관리, 보안관리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들이 통합돼 있어 비용 대비 효과가 크고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문서의 생성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단계에 걸친 보안을 통해 문서의 불법적 유통 및 무단유출을 방지한다. 특히, 문서 등록 시 자동으로 암호화돼 비권한자에 의한 변조 및 해킹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며 실시간 문서 사용권한 변경 및 원격 폐기 기능이 가능하다.

 두 회사는 시스템 내 중요 문서 관리 및 지적재산권의 보안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물론, 제조 공정 및 도면 등 기술 유출 시 손쉽게 사업기반이 위협받는 기업체와 특허사무소, 법률사무소, 회계법인 등 고객의 핵심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컨설팅 서비스 기업 등을 중심으로 솔리드의 수요가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규곤 사장은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통해 보호되어야 할 국가핵심기술 보유 업체들의 상당수가 중소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문서보안 솔루션의 수요는 높지만 쉽게 도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컸던 중소기업 시장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