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3S 혼수 이색잔치

 인터넷 쇼핑몰들이 결혼시즌에 맞춰 ‘3S’ 기능을 갖춘 혼수가전을 대거 선보이며 신혼 부부들을 사로잡고 있다.

3S란 작동이 간단하고(Simple), 동작이 빠르며(Speed), 똑똑한(Smart) 가전제품으로 최근 신세대 맞벌이 부부들을 겨냥한 식기세척기·로봇청소기 등이다.

인터넷 라이브 홈쇼핑 바이라이브(www.buylive.co.kr)는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클림 DWA1610P’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44만7500원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4개의 물살을 이용해 세척기능을 보다 강화한 것은 물론 80°C의 고온·스팀 살균 기능으로 주방용품과 유아용품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CJ몰(www.cjmall.com)은 3세대 로봇청소기 ‘아이로봇 룸바 570’을 59만8000원에 판매한다. 룸바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적용해 청소·주행 능력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사용이 보다 간편한 원터치 방식이어서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다.

GS이숍(www.gseshop.co.kr)에서는 루펜리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루펜 LF-07’를 19만8000원에 내놓고 있다. 이 제품은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와 매일 비워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동시에 해결하는 동시에 저렴한 전기료와 심플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바이라이브의 가전 담당 최문석 파트장은 “요즘은 굳이 맞벌이 부부가 아니라도 3S 기능을 갖춘 혼수 가전이 인기”라며 “특히 젊은 부부들에게는 가사노동 시간을 단축하는 대신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서한기자@전자신문, h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