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NF, 4분기 연합세미나 8일 개최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SSNF)은 8일 한국정보사회진흥원 대강당에서 ‘IT를 활용한 서비스산업 혁신전략’을 분석하는 2007년도 4분기 연합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고 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번 연합세미나에선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IT활용방안과 IT가 서비스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이 논의된다.

‘새로운 성장동력 서비스산업 혁신을 위한 IT정책 방향’의 주제로는 정보통신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기조강연하고, 서비스산업 분야별 IT전략에 대해 사업서비스, 금융서비스, 유통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토론한다. ‘컨버전스 2.0 시대 통신·방송·콘텐츠서비스의 변화’의 주제로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SK텔레콤, SBS 등에서 시대적 흐름에 맞는 부문별 전략 등을 소개한다.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은 지난 4월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우리나라 서비스산업 경쟁력을 세계 초일류로’의 비전 아래 서비스사이언스 연구와 산업 현장 적용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 관련 민관학의 중심조직과 리더들을 주축으로 출범했다. 서비스산업 전반에 걸쳐 17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분기별 세미나와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해 각 부문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과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snf.or.kr)를 참조하면 된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