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는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데스크톱 ‘XPS 420’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PC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XPS 420’은 인텔코어2쿼드 코어 및 익스트림 쿼드코어 프로세서, Intel® X38 칩셋, NVIDIA®와 ATI의 최신의 고사양 그래픽 카드 768MB NVIDIA® GeForce® 8800GTX, 256MB NVIDIA® GeForce® 8600GTS, 256MB ATI Radeon™ HD 2600 XT 등 다양한 그래픽 옵션을 제공해 그래픽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 실행 시에도 파워풀한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XPS 420’은 PC에 3 x 2형 내장형 미니뷰 LCD화면이 탑재돼있어 메인 모니터의 화면과 키보드, 마우스 없이도 동영상 및 시스템 설정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 빠른 속도로 비디오를 변환시켜 주는 내장형 미디어 가속기(Dell Xcelerator™) 옵션으로 손쉽게 휴대형 미디어 플레이어로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비디오 변환 시의 부하를 86%까지 줄여줘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컴퓨터 리소스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므로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디자인 또한 고급스런 피아노 블랙 컬러를 선택해 멋스러움을 강조 했으며, 에너지 효율적인 BTX 섀시 디자인으로 조용하고도 발열이 적다. 최고의 성능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깔끔한 멋을 풍기는 디자인으로 신세대들 취향을 고려한 것이다. 이 외에도 본체 상단의 휴대용 저장 장치 공간은 휴대용 장치를 넣어두거나 지저분한 케이블 코드 등을 정리할 수 있으며 충전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디자인의 실용성까지 향상시켰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