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응원도 이젠 UCC로 한다

 15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위한 UCC 응원전이 한창이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는 노래와 춤 등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UCC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 시험장 앞에서 새벽 바람을 맞으며 응원하던 것에서 벗어나 인터넷 응원으로 변화했다.

응원 아이디어도 신세대 답게 신선하다. 최근 인기가 높은 원더걸스의 ‘텔미 따라잡기’는 필수 코스. ‘우리도 춘다! 고3 텔미(http://www.pandora.tv/my.spica1379/9487989)’와 ‘여고생 수능 텔미(http://www.pandora.tv/my.sjf486k/8897250)’는 수험생들의 ‘수능대박’을 기원하며 코믹한 춤을 보여준다.

누리꾼들이 손수 만든 ‘수험생 UCC 응원가’에도 감각이 넘친다. UCC 스타인 유우래 씨는 꿈 같은 대학생활을 의미하는 노래 ‘봄향기(http://www.pandora.tv/my.yoborod/9532189)’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로 수험생을 위로한다.

특히 현직 학원 강사가 직접 만든 ‘수능대박송(http://www.pandora.tv/my.sjf486k/9393045)’은 신나는 리듬과 함께 수험생들의 심리를 잘 묘사한 가사가 돋보이는데, 마치 기성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수준이다.

이외에도 ‘수능 점수 50점 올리는 방법’, 영화 ‘사랑’ 패러디, ‘수험생이 대선 후보에게 바라는 점’ 등 수험생과 수능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동영상 UCC가 계속 늘어났다.

황승익 판도라TV 이사는 “과거 수능하면 떠오르던 학교 앞 응원전이 이제는 인터넷상의 동영상 UCC 응원전으로 바뀌었다”며 “이러한 현상은 UCC가 활성화됨에 따라 앞으로 모든 연령층에 대해 더욱 심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