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봉 가온미디어 본부장, 김동식 한신대 교무처장, 표현명 KT 본부장(왼쪽부터)이 지난 13일 한신대 본관에서 U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신대가 경기지역 종합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와이브로기반 유비쿼터스(U) 캠퍼스 구축에 나선다.
이에 따라 오산캠퍼스에 와이브로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와이브로 접속은 물론 터치스크린과 전자사전 등 복합서비스 기능을 갖춘 최신형 단말기 등이 설치된다.
이 서비스가 구축되면 캠퍼스 안에서 와이브로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수업참여 및 수강신청 등 각종 무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U 캠퍼스 시스템은 KT와 가온미디어가 구축한다.
◇아주대, 중기법무센터’ 개소=아주대는 경기도 6만여 중소기업에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주대 중소기업법무센터’를 개소했다. 이 센터는 아주대가 추진중인 로스쿨 특성화 분야인 ‘중소기업법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주대는 센터 개소와 함께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여성학회 출범=아시아 여성 학자들의 학문 공동체인 아시아여성학회가 16일 이화여대 LG컨벤션홀에서 창립식 및 국제학술대회를 열고 출범한다. 학회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11개국 여성 학자로 구성된다. 국제학술대회 주제는 ‘지구화 시대 아시아 여성학을 향하여’로 아시아 각국에서 온 300여 명의 여성 학자가 모여 토론을 펼친다.
◇숭실대,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소=숭실대가 장애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을 돕기 위해 장애학생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조만식 기념관 117호에 마련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휴게실, PC실, 도서실, 학습센터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뿐만 아니라 보호자를 위한 보호자 쉼터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