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로딩]

 - ‘헬게이트’ 북미 판매 1위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야심작 ‘헬게이트: 런던’이 북미 시장에서 출시되자마자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빛소프트 측은 시장조사 기업인 NPD그룹이 북미 전역의 게임 도소매 상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재인용해 헬게이트: 런던의 일반 패키지가 11월 첫째 주 판매량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헬게이트: 런던은 지난 10월 31일 북미 지역에서 정식 발매됐고 1주일만에 판매 1위에 올랐다. 한빛소프트는 또 미국의 권위 있는 게임 웹진인 ‘1up.com’의 인기 게임 순위에서도 2위를 달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오는 26일부터 국내에서 헬게이트: 런던의 1주일 무료 이용권이 포함된 온라인 클라이언트를 2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11월 말에는 최종 테스트를 실시할 방침이다.

- ‘울프팀’ 친구 추천 이벤트

○…NHN(대표 최휘영)은 액션 FPS 게임 ‘울프팀’ 이용자가 신규 고객을 추천하면 유저를 추천하면 상품을 지급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울프팀 이용자가 주변 친구들에게 게임을 소개하면 게임 머니를 지급하며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데스크톱 컴퓨터, DMB, 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재명 NHN 퍼블리싱사업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이 주변 친구들과 함께 ‘울프팀’를 즐기며 더 많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일 대항전 참가자 모집

○…티엔터테인먼트(대표 이상민)는 온라인롤플레잉게임 ‘라그하임’의 제 2회 한일 국가대항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용자끼리 전투를 벌이는 게임 속의 전쟁이다. 오는 28일까지 예선 참가자 600명을 선발하고 30일 예선전을 거쳐 내달 14일 한일 대항전 본선이 개최된다.

지난 3월말 열린 1차 한일대항전<사진>에서는 한국이 아쉽게 패배한 바 있다. 티엔터테인먼트는 이번 2회 한일대항전이 축제의 성격을 띠는 만큼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NHN게임스(대표 김병관)는 정통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아크로드’에서 신규 클래스 ‘스워시버클러·사진’의 등장 배경 스토리와 캐릭터 소개, 전투 기술 등의 관련 정보를 담은 티저사이트를 선보였다.

다음달 5일로 예정된 ‘에피소드 V: 문엘프의 역습’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픈한 티저사이트는 매력적인 외모와 강력한 전투 능력을 갖춘 스워시버클러의 상반된 이미지를 형상화해 구성한 메인 화면과 화려한 전투 스킬을 담은 동영상이 눈길을 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캐주얼 대전액션게임 ‘에이트릭스’에서 지난 6월 공개서비스 이후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3: 사하자프 사막’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챕터3에서는 사하자프 사막의 광산 컨셉트의 신규 맵 3종과 총 14개의 시나리오·헌팅 퀘스트, 다양한 몬스터가 추가되는 등 퀘스트 모드를 중심으로 업데이트가 단행된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