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전자광고대상]최우수상-SK그룹

 ‘OK! Tomorrow-나눔’

 ◆수상소감-권오용 SK 브랜드관리실 전무

 먼저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주신 전자신문 독자 여러분 및 전자신문 관계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SK는 기업이 추구해야 할 궁극적 가치인 ‘고객 행복’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설정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왔다. SK 브랜드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공유될 수 있는 원칙과 기준을 정립하는 등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왔으며, 2007년 7월부터는 SK 브랜드의 친숙도와 정감성을 제고하기 위해 새로운 ‘OK! SK’ 캠페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통합 브랜드 광고인 ‘우리는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OK! Tomorrow’ 캠페인은 SK 브랜드의 핵심가치이자 우리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가치인 행복을 주제로, 생활 속의 소중한 경험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행복한 내일, 희망을 이야기하며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론칭 광고인 ‘새출발’ 편에서는 ‘힘든 오늘은 행복입니다’라는 역설을 통해 우리가 처한 오늘의 어려움도 행복한 내일의 새로운 출발점이 된다는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나눔’편에서는 커피 한잔, 책 한 권을 아끼는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내일의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따뜻하게 전달하고 있다.

 SK는 앞으로도 브랜드 전략을 반영하되 국민 모두에게 감동과 행복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광고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제작후기-이선엽 TBWA코리아 수석국장 

 1998년부터 햇수로 벌써 10년째 계속되고 있는 SK의 ‘OK! SK’ 캠페인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지속적이고 일관된 전개를 보여주는 장수 캠페인이다. 최근 수년간 ‘당신을 만나서 행복합니다’와 ‘행복은 쉽다’는 슬로건으로 사회공헌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했던 OK! SK 캠페인은 참여하는 의미에서의 따뜻한 나눔의 정신을 이야기했다.

 올해 시작한 OK! Tomorrow 캠페인의 첫 번째 편인 새로운 시작에서는 행복 그 자체를 이야기해보고자 했다. 힘든 오늘 역시 행복을 담고 있다는 메시지로써 비록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우리는 행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확신을 강하게 전달하려 했다.

 나눔 편에서는 커피 한잔, 책 한 권 아끼는 조그마한 정성으로 큰 행복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사회공헌은 거창한 활동이나 큰 뜻을 세워야만 가능한 게 아니라 우리의 작은 나눔이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