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리포트] 디지털 운동기구

 “다이어트, 이젠 디지털로 성공하세요!” 건강에 대한 관심과 날씬한 몸매를 가꾸고 싶어하는 욕구 덕분에 여성의 다이어트 열기는 사시사철 식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역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운동. 최근에는 디지털 기능이 첨가된 다이어트 운동기구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운동량과 운동횟수 등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채로운 기능성으로 다이어트를 고통이 아닌 즐거움으로 만들어주는 덕분이다.

 온오프라인 통합형 오픈마켓 동대문닷컴(www.ddm.com)에서는 여러 가지 디지털 다이어트 도우미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달리기·걷기·줄넘기 운동 기능과 더불어 첨단 디지털 도우미 덕분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상품들이다.

 우선 눈에 띄는 ‘디지털 줄넘기’는 액정화면으로 목표시간·목표에너지·지방소모 설정·시계알람 설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총운동시간을 알려주고 소비 칼로리를 자동 계산해 줌으로써 자신의 운동량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편리한 기능성 외에 땀 때문에 손잡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다가올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인해 늘어나는 뱃살이 고민인 중년층을 위한 제품도 눈에 띈다. ‘S라인 슬리머 진동 운동기’는 각종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허리·배·엉덩이·허벅지·어깨 등 원하는 부위에 착용만 하면 10분간 정해진 시스템으로 스스로 작동한다. 수동 선택 및 역회전 진동, 5단계로 구성된 속도조절 기능, 길이 연장이 가능한 추가벨트 등은 돋보이는 부가기능이다. 또 1.8kg의 가벼운 무게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맞춤 운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10분간 계단 오르내리기는 1시간 이상의 등산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를 응용한 제품이 바로 ‘디지털 스텝퍼’. 순수 국산 제품인 디지털 스텝퍼는 디지털 계기판으로 운동횟수·시간·칼로리 소모량을 알 수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획득해 견고한 재질을 자랑한다. 미끄럼 방지 바닥패드를 장착해 운동 중 기구가 밀리는 현상을 막아주고 과다한 충격도 흡수해준다. 이와 함께 바닥 울림을 방지해주는 한편, 저소음 설계를 통해 실내에서도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이다.

 고급 이어폰을 내장한 ‘라디오 만보기’도 디지털 다이어트 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운동 중 정확한 보수를 측정하는 기본 기능과 더불어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이중 클립 방식을 채택해 만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수직으로 제품을 세운 뒤 액정 화면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실외에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즐기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췄다.

 ‘디지털 악력기’도 자신의 운동량을 바로 바로 체크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 운동시간과 소모한 칼로리량을 눈으로 볼 수 있다. 갈수록 노출이 많아지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더욱 날씬한 팔을 원하는 여성에게 제격이다.

 겨울에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이 20%가량 증가한다고 한다. 칼로리 소모량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밖에 없어 요즘 같은 날씨에는 다이어트를 적극 시도해 볼 만하다. 디지털 다이어트 도우미 상품으로 한겨울에도 건강한 심신을 유지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장기진 동대문닷컴 카테고리 매니저, kg13@dd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