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콥터(X-Copter)’는 무인헬기 설계 및 제조기업 원신스카이텍이 오랜 연구 개발 끝에 자체 개발에 성공한 첨단 산업용 무인헬기다. 부산테크노파크와 동의대 창업보육센터·기술보증기금·부산은행 등의 지원 아래 개발, 최근 본격적인 양산 체제가 갖춰졌다.
헬기는 로터직경 3.115m, 높이 1.18m, 폭 75cm, 최대 탑재중량 30kg으로 각종 전자장비 및 농약살포 장치를 장착할 수 있다. 일반 유인헬기보다 작고 수동·반자동·완전자동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군사용으로 쓰일 때는 반경 30㎞ 권역까지 정찰 가능하다. 대당 가격은 농업용 1억5000만원, 군사용 3억∼5억원이다. 원신스카이텍은 더 많은 수요 및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탑재 중량을 대폭 향상시킨 기체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무인헬기는 대부분 레저나 취미용으로 언급되는 사례가 많지만 실제로는 산불진화·항공촬영·농약살포·광범위한 지역의 소독 등 그 쓰임새가 외국에서는 다양하다. 원신스카이텍은 지난 10월 ‘2007 서울국제에어쇼’에 이 엑스콥터를 출품·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23일에는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와 MOU를 교환했고 향후 해외 수출을 위해 대우인터네셔널과 업무 협조에 관한 내용을 협의하고 있다.
◇엑스콥터
기술보유자 원신스카이텍
희망거래유형 투자 및 기술제휴, 판매
응용분야 산불감시, 농약살포, 항공촬영용
문의 원신스카이텍 011-407-0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