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지역특화기술의 중심 `동남권`]마산벨리-홍채 활용 보안 및 모니터링 시스템

 ‘홍채를 활용한 보안 및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은 홍채 인식을 통해 고도의 보안시스템을 유지하는 동시에 홍채 정보를 이용한 건강 진단이 가능한 지능형 홈 보안 및 건강관리 시스템이다.

 홈 시큐리티 및 보안을 위한 홍채 인증 시스템이 도어로크와 연계돼 동작하며 홍채 정보는 가정 내 단말기에 저장·기록돼 개인의 건강 상태 및 생체 리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홍채는 시신경을 통해 뇌에 연결돼 있어 신체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물리적 작용에 따라 신경세포가 변화한다. 이러한 변화하는 홍채 무늬를 분석하면 개인별 성격과 인성 및 체질을 읽어낼 수 있고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각 개인의 건강 상태도 알 수 있다.

 이러한 홍채인식을 이용한 보안 시스템은 우수한 보안성뿐만 아니라 개인의 건강모니터와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킹에 의한 건강관리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다.

 기술보유자인 매트론은 홍채 인식방법을 활용한 보안 및 건강시스템을 지난 2006년부터 개발해 현재 홍채인식 알고리듬, 홍채인식용 모듈, 홍채영상획득 및 전처리 기술을 확보했고 최근 홍채인식용 모듈을 시제품 형태로 제작해 홍채 영상 획득 구현에도 성공했다.

<홍채를 활용한 보안 및 건강모니터링 시스템>

기술보유자 매트론

희망거래유형 시스템 도입 및 투자제휴

응용분야 기업보안, 개인 건강관리

문의 매트론 (055) 232-5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