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런슈즈(AIRUN SHOE)’는 미래지향적인 IT를 접목한 인공지능 스마트슈즈다. 키·몸무게·나이·성별 등 개인정보를 컨트롤러에 입력하면 BMI(Body Mass Index) 지수가 측정되고 곧바로 권장 체중량, 일일권장 칼로리 소모량 등의 데이터가 산출된다. 보행 시에는 칼로리 소모량·운동 달성도·운동거리·운동시간 등의 정보가 LCD화면으로 실시간 제공된다. 또 무리한 운동에 따른 신체적 상해를 막기 위해 하루권장 운동량을 제시해준다.
개발업체 아이손은 최근 일본 바이어와 공급 계약을 해 현재 아이런슈즈 3만족을 생산하고 있으며 30만족 분량의 추가 주문 협의도 진행 중이다. 미주 지역에서는 HSN(Home Shopping Network)·니켄·캠퍼스 등 유통 및 유명 스포츠화 기업이 관심을 보여 ‘아이런 운동량 측정시스템’ 판매 계약을 놓고 협상이 이뤄지고 있다.
향후 세계신발 시장은 이러한 IT가 접목된 첨단 기능성 신발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으로 나이키가 운동량 측정이 가능한 아이팟슈즈를 선보였고 아디다스는 최근 자동충격조절장치가 달리 더원을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
아이손은 아이런슈즈에 내장된 기능 외에도 개인건강 운동관리 프로그램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아이런슈즈(AIRUN SHOE)
기술보유자 아이손
희망거래유형 판매 및 투자, 기술제휴
응용분야 기능성 슈즈
문의 아이손 051-329-8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