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4년 7월 설립된 씨에이치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진식 www.chenter.co.kr)는 차세대 무선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서버 및 게임, 무선 랜 전용 클라이언트 전문 개발업체다. 중기청 수출기업화 업체로 선정됐으며 와이브로 기반의 서버 엔진을 개발하는 기술혁신 전략과제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 PDA·모바일 게임제작 부문 ISO 9001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경영 전반에 걸쳐 글로벌 표준시스템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액션 롤플레잉 ‘던전앤히어로’가 있다. 국내 이동통신 3사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이 게임은 1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게임은 3명의 캐릭터로 각각 다른 형태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실제 시간을 기반으로 하는 밤과 낮의 변화로 캐릭터의 공격속성 변화가 느껴지는 실시간 반영시스템(RTR)을 채택해 재미를 더해 준다.
이 회사는 포스브로의 차세대 게임 플랫폼 기반 G100용 온라인 서버엔진 및 클라이언트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향후 큰 수익원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진식 사장은 “국내 시장에서는 물론이고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