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컴퓨팅 기업]소프트웨어-오토데스크코리아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www.autodesk.co.kr)는 디자인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오토캐드(AutoCAD)’를 기반으로 기계설계/제조, 건축/건설/엔지니어링, 기간시설/매핑,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등 크게 4가지 산업분야에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는 3D와 모델 기반 디자인에서 오토데스크의 선도적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 자원 절감을 통해 고객 성공을 이루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3D 영업과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을 양대 과제로 삼고 주력하고 있다.

 오토데스크는 기존 2D 분야의 명실상부한 1위 업체라는 위상에 걸맞게 3D 부문에서도 선도적인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3D 솔루션을 강화하여 협업솔루션, 컨설팅 및 고급교육에 초점을 맞춘 토털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는 한편 3D와 컨설팅을 근간으로 중공업, 자동차, 전기/전자, 반도체, 정부 공공 분야의 주요 고객 세일즈를 강화하고, 이와 함께 대표적인 산업별 3D 솔루션인 오토데스크 인벤터, 알리아스, 레빗, 시빌3D 등의 유저 커뮤니티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의 3D CAD 솔루션은 기계 설계, 산업 디자인, 건축, 지리정보시스템(GIS) 및 토목설계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각 산업 분야 고객의 요구와 특성에 맞춰 전사적 차원에서 설계 데이터를 생성, 관리, 공유할 수 있는 산업군별 전문 솔루션이다.

 오토데스크는 대표적인 산업별 3D 솔루션인 기계/제조부문의 ‘인벤터(Autodesk Inventor)’ 제품과 산업디자인부문의 ‘알리아스스튜디오(Autodesk AliasStudio)’, 건축/건설부문의 ‘레빗(AutoCAD Revit)’, 토목/기간시설부문의 ‘시빌3D(AutoCAD Civil 3D)’ 제품을 통해 각 산업분야에 다양한 성공사례를 구축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디지털 프로토타이핑(Digital Prototyping)이란 개념으로 제조업체들에게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은 개념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디자인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형상을 모델링하고 테스트하는데 디지털 디자인을 활용하며, 또한 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는 제조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공유한다는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