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컴퓨팅 기업]스토리지-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

 단일 아키텍처 기반의 통합 스토리지를 공급하는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정철두 www-kr.netapp.com, 이하 넷앱)는 뛰어난 기술 리더십과, 성공적인 고객사례 및 협력사와의 공조를 통해 스토리지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업체의 주력 제품인 ‘스냅락 온 FAS(SoF)’는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 및 공전소 사업사를 대상으로 쉽고 간단하게 WORM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FAS 시스템은 복잡한 기업 환경에도 통합이 용이하고 FC SAN, IP SAN(iSCSI) 및 NAS를 동시에 지원한다. 또 유닉스, 윈도, 리눅스 및 웹 데이터의 공유가 가능하고, 99% 이상의 가용성으로 지속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검증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업체의 하이엔드 스토리지인 ‘FAS6000’ 시리즈는 대형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사용되는 스토리지에 필요한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 집계된 서버 작업 로드 처리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안정된 성능을 제공,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제품군,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데이터베이스, 대규모 이메일 처리에 강점을 보인다. 또한 전자제품, 항공 디자인, 지진정보처리,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전문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앱은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인터넷 및 SMB 분야의 시장 지배력을 기반으로 최근 대기업 고객 및 중견기업 시장 공략을 목표로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영업을 강화하고, 컨설팅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부 역량 및 협력사 전반에 걸친 혁신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반으로 고성장 시스템을 갖춰나간다는 전략이다.

넵앱은 향후 성장엔진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컴플라이언스 및 가상화를 선정, 영업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이 업체는 최근 중국 대련에 기술지원센터를 오픈하고 한국어로 기술 지원이 가능한 상주 엔지니어가 고객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대폭 끌어올려 시장 영향력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