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대표 이상준 www.fortinet.co.kr)는 통합위협관리(UTM) 시스템의 선도 업체인 포티넷의 한국 법인이다.
포티넷코리아는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국내 UTM 시장에서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포티게이트-3000’ 시리즈의 기능과 성능을 대폭 확장한 ‘포티게이트-3810A’와 ‘포티게이트-3016B’를 선보였다.
신규 솔루션은 방화벽 성능이 경쟁사나 포티넷 기존 제품보다 300% 이상 높은 26Gb로 대폭 향상됐다. AMC 슬롯을 제공, 기존 시스템에 비해 확장성이 개선됐으며 네트워크 코어 및 데이터센터 구축에 적합하다.
이 회사는 중소기업 시장에서처럼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접근하기 보단 방화벽이나 IPS 등을 대체하면서 필요한 부가 가능을 더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울 계획이다.
포티넷코리아는 UTM 장비를 기반으로 기존에 방화벽 용도로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과 노후한 VPN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업그레이드 및 교체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VPN 전문 벤더인 액텔라를 새 파트너로 영입, VPN 윈백 시장의 입지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포티넷은 보안 및 네트워킹 통합 플랫폼인 ‘포티게이트-224B’를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고성능 스위치와 다중 위협 보안, 세분화된 액세스 컨트롤 기능을 결합한 보안 및 네트워킹 통합 플랫폼인 ‘포티게이트-224B’는 여러 대의 포인트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NAC 기능의 수행뿐만 아니라 외부의 네트워크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또 포티넷은 ‘포티가드’ 서비스를 통해 UTM 구성 요소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전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포티가드 배포 네트워크 서비스는 포티게이트 전 제품에 업데이트된 바이러스 백신과 IDP 시그니처 데이터베이스를 전 세계 포티게이트 플랫폼으로 다시 자동 전송하는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