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디시인사이드와 UCC 업무 제휴

파란(www.paran.com)이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와 동영상 UCC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28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파란은 자사의 동영상 UCC 플랫폼인 ‘푸딩TV’를 디시인사이드에 제공하고, 디시인사이드는 갤러리 내에서 동영상 UCC 서비스를 파란의 ‘푸딩TV’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푸딩TV`는 지난 8월 파란이 선보인 동영상 UCC 채널 서비스로 고화질의 화이드 화면에 동영상을 연속 재생하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김유식 디시인사이드 대표는 “파란의 동영상 플랫폼 ‘푸딩TV’ 활용으로, 상대적으로 트래픽 부담 등 많은 제약이 따랐던 동영상 UCC 서비스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으로 검색,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전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철민 KTH 심철민 파란서비스본부장은 “독특하고 다양한 사진 UCC를 기반으로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유통되고 있는 디시인사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파란의 동영상 UCC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향후 동영상 UCC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