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블로그로 넘쳐나는 웹세상을 잡아라

 ◇블로그 마케팅=인터넷은 블로그 세상이다. 이미 많은 사람이 블로그로 세상을 바꾸고 있으며 인기 블로그 사이트는 방문자로 넘쳐나고 있다. 물론 광고 효과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최근엔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도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는 점. 컨셉트 설정에서 실무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마케팅 지침서다. 세이하쿠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펴냄, 1만4000원.

 이미 알고 있는 사업 성공의 비밀

 ◇올댓비즈니스=이 책은 비즈니스 성공의 진짜 비밀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라고 단언한다. 즉 ‘진실을 말하라’ ‘말하기보다 들어라’ 같이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어온 덕목이다. 너무나 자명해서 흔히 놓치는 것이다. 전쟁이나 다름없는 비즈니스에서 그런 ‘착한’ 원칙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저자는 말한다. 전쟁과 마찬가지로 얕은 수로는 ‘전투’에서 이길 수는 있어도 ‘전쟁’에서 이길 수는 없다고 우리에게 고리타분해 보이는 원칙이 실은 동서고금을 관통하는 진리라고. 제임스 데일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2000원.

 성공하는 사람의 시간관리 도구

 ◇프랭클린 플래너 파워 유저들이 들려주는 나를 바꾼 프랭클린 플래너=‘성공하는 사람의 시간관리 도구’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프랭클린 플래너’는 현재까지 국내에서만 약 100만명 이상이 사용했거나 사용하고 있다. 과연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한 사람은 정말 성공했을까? 프랭클린 플래너를 기획하고 제작·유통하고 있는 ㈜한국성과향상센터가 국내 프랭클린 플래너 유저의 성공 사례와 사용 방법을 모아 책으로 펴냈다. 한국성과향상센터 지음, 바다출판사 펴냄, 1만원.

 마케팅 실무자 고민을 덜어주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마케팅은 사업이다. 단순히 마케팅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만의 몫이 아니다. 마케팅 능력은 기업의 경쟁력을 재는 척도이다. 이 책은 저자의 체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우선 고민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변화의 파도’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뛰어 넘으려는 자세를 가지라는 것. 환경 변화의 흐름에 중심을 잡고 전진하기도 하고 물살이 잠잠해질 때를 기다릴 줄 아는 기술과 지혜를 배우라고 주문한다. 복준영 지음, 원앤원 펴냄, 1만4000원.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의 세계 표준

 ◇누엔도3 무작정 따라하기=누엔도는 디지털앨범을 준비하는 개인 사용자, 상업용 음반을 제작하려는 녹음 스튜디오,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이 필요한 포스트 프로덕션 등 누구나 최적의 오디오 시스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 PC와 맥의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다는 장점 등으로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의 세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록된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누엔도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최이진 지음, 길벗 펴냄, 2만8000원.

 중국판 인디애나존스를 원한다면…

 ◇고스트램프1, 2=2006년 인터넷에 첫 연재돼 1000만명이 넘는 중국 네티즌이 읽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중국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다양하고 특이한 지역을 탐험하면서 겪게되는 괴이한 경험을 천부적인 이야기꾼 천하패창이 그려냈다. 어떤 때는 인디애나존스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어떤 때는 피라미드의 미라를 만나는 것 같기도 하다. 이제 신기하고 기이한 고스트램프의 탐험에 동참해보자. 천하패창 지음, 김하나·이미영 옮김, 엠빈 펴냄, 각 3800, 3000원

삼성경제연구소가 본 2008년 한국은

 ◇SERI 전망 2008=삼성경제연구소가 내년을 전망하는 책을 냈다. 새로운 정부와 달러화 약세 등 국내외 변수가 많아 흥미를 끈다. 2008년 한국 경제는 5%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IT산업은 상승세를 타고 있는 휴대폰이 기대주다. 반도체도 하반기부터 공급 과잉을 탈피, 수급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경제의 서브프라임 부실 문제 등으로 인한 ‘달러 리사이클’ 구조의 약화 여부가 최대 ‘풍향계’다. 홍순영·전영재 외 지음, 삼성경제연구소 펴냄, 1만5000원.

 컴퓨터 앞에서 당당해지는 실버세대

 ◇우리 부모님을 위한 컴퓨터 무작정 따라하기=‘e메일로 소식 주고받기, 인터넷으로 물건 구입하기, 인터넷에 나만의 공간 만들기, 바둑·고스톱과 같은 게임 즐기기’ 50∼60대 부모님 100명을 대상으로 컴퓨터로 하고 싶은 일 설문조사 결과다. 이러한 점을 최대한 반영했다. 글자 크기도 키우고 화면 이미지도 확대해 보기 편하게 만들었다. 배우다 모르는게 있으면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하이컴AS’와 제휴를 맺고 출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영수 지음, 길벗 펴냄, 1만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