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하반기 PDP TV 전략 제품 ‘엑스캔버스 엔터테이너’는 기능과 디자인면에서 뛰어난 혁신성으로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우선‘X4 Plus’라는 새로운 PDP 패널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밝기와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켰다. 잔상도 50% 이상 개선했다. 이는 같은 흰색이라도 미세하게 붉은색이나 푸른색이 섞인 듯한 왜곡 현상을 없애 순수하고 깨끗한 백색을 구현해주는 장점이 있다.
영화는 물론 스포츠,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생생한 화면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엔터테이너’라는 펫네임(pet name·애칭)을 붙였다. 또한 게임모드를 적용, 신형 게임기를 통해 실감나는 화면을 구현해준다.
또한 최근 유가 폭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절전 모드는 소비전력을 40% 정도까지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화질개선 알고리듬’을 적용해 장시간 게임에도 눈의 피로를 크게 줄여준다.
LG전자는 50인치이상 대형으로 확대되고 있는 PDP TV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엔터테이너 6개 모델 중 5개 모델을 50인치대로 구성했다.
특히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절전 모드’는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절전 모드를 설정하면 소비전력을 최고 40% 정도까지 절전할 수 있다. 또 LG전자 고유의 화질 알고리즘인 ‘New XD엔진’을 적용해 인간의 시야가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하늘색, 피부색 등을 최적의 색상으로 표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영상하고 장시간 시청에도 눈의 피로를 덜하게 한다.
이외에도 ‘입체영상 강화회로(XCC)’는 영상과 영상사이 경계부분에 나타나는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사실적인 입체감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