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MGE코리아(대표 오영수 www.apc.com/kr)는 맞춤형 데이터센터 구축 솔루션인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Xure)’로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필수적인 네트워크 기반설비(NCPI:Network Critical Physical Infrastructure) 구축에 필요한 전원·냉각·랙·케이블·보안(물리적)·관리·유지보수 등 모든 요소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확장성이 높은 무정전전원장치(UPS)와 냉각 시스템, 파워 레일과 랙, 모니터링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제품은 부문별로 규격화된 모듈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구축시 발생하는 과도한 설계비용, 가용성 저하 등을 최소화하며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수개월이 걸렸던 설계 및 설치 시간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급변하는 IT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메인프레임에서 모듈형 서버, 대규모 IDC에서 소형 전산실에 이르는 모든 IT시스템 환경의 요구를 충족하며 비용절감과 높은 확장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맞춤 설계가 가능해 과도한 설계에 따른 낭비를 방지하고 상부 배선과 냉각공조 시스템을 통합, 개별 사용시 요구되는 이중마루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초기 투자와 운용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데이터센터의 가용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기업, 사업 확장세에 있는 기업, 데이터센터를 새롭게 구축 또는 확장해야 하는 기업, NCPI를 구축한 지 10년이 넘은 기업 등에서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APC-MGE코리아는 이 제품이 데이터센터 운영 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전세계에서 정보통신 분야는 물론이고 기술·공학·설비 등 각 분야 커뮤니티의 전문가가 참여해 500회 이상 토론을 거쳐 설계된 신뢰도 높은 제품이라는 점을 들어 고객발굴과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