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변화에 민감해야 경쟁력도 산다

 ◇글로벌 리스트=글로벌 리스트란 우리를 둘러싼 세상에 끊임 없는 관심을 갖고 세계를 상대로 겨루는 사람을 말한다. 글로벌 리스트의 기준은 세계다. 세상의 변화에 민감한 사람만이 유연하게 적응해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 2001년 9·11테러와 중국의 WTO 가입으로 세계의 패러다임이 달라졌다. 더이상 유통기한이 지난 기존의 정치 경제 패러다임으로 급변하는 오늘을 설명할 수 없다. 김순덕 지음, 민음사 펴냄, 1만원.

◆경영학 대가 피터 드러커 일대기

 ◇피터 드러커의 인생경영=1년 전 파이낸셜타임스가 전 세계 1000명의 CEO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당신의 비즈니스에 가장 크게 영향을 끼진 이는 누구인가? 그 결과 놀랍게도 이미 고인이 된 피터 드러커가 1위를 차지했다. 피터 드러커를 흔히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라 부른다. 그는 일찍이 경영학의 중요성을 간파하고 개념을 정립했다. 우리 시대의 가장 뛰어난 지식인인 피터 드러커의 일대기를 이재규 전 대구대학교 총장의 안목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이재규 지음, 명진출판 펴냄, 1만8000원.

◆파워포인트 새 버전 익히기

 ◇파워포인트 2007 필살기=2003 버전에 비해 달라진 파워포인트 2007의 화면을 처음 접하면 아무리 고수라도 당황할 수밖에 없다. 메뉴 체계나 도구 구성 등이 확연하게 달라 새로운 프로그램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써보면서 261개의 핵심기능을 고르고 골랐다. 디지털 세대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200여개의 질문과 간결하고 명쾌한 해답이 있다. 한마디로 거품을 뺀 파워포인트 필살기다. 고경희 지음, 뉴런 펴냄, 1만6500원.

◆구직자에 꼭 필요한 명언 총집합

 ◇CEO 멘토에게 듣는다=“자신이 특별한 인재라는 자신감만큼 그 사람에게 유익하고 유일한 것은 없다”는 데일 카네기의 말은 멘토링의 교육적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 이 책은 오늘의 젊은 세대에게 바치는 이 땅의 대표 경영인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육성이 오롯이 담겨있다. 또 채용시 점수따는 법 등 비법을 제시한다. 구직을 바라는 대학생에서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한마디도 놓칠 수 없는 주옥같은 명언이 펼쳐진다. 숙명여대 취업경력개발원 지음, 동아일보사 펴냄, 1만2000원.

◆은퇴 이후 준비 어떻게 할것인가

 ◇대한민국 3040 돈과 일에 당당히 맞서라! 서른 이후 50년=60세에 은퇴하려면 20대는 매년 2600만원, 30대는 매년 4100만원을 모아야 한다는데 정말일까. 현실적으로 일반인이 이 금액을 모으기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대안은 없는가. 저자는 현실을 제대로 보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고 말한다. 100세까지 사는 건 우리의 당면한 현실이다. 이 책은 이러한 상황에서 30·40대를 중심으로 경제적인 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알려준다. 오종윤 지음, 더난출판 펴냄, 1만원.

◆전문가 7인의 사진 리터치 비법

 ◇포토샵 사진 클리닉=좋은 사진을 만드는 핵심 요소는 색과 빛 그리고 구도다. 전문 사진작가라해도 3가지 요소를 완벽히 소화하기는 어렵다. 이 책은 잡지·광고·인물에서 상품사진까지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전문가 7인의 포토숍 사진 리터칭 비법을 공개했다. 열악한 촬영 환경, 부족한 자원 등으로 B컷이 돼버린 사진을 A컷으로 만드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물론 사진을 왜곡하는 ‘편법’은 없다. 특히 매체에 소개된 사진은 편집상태 그대로 수록해 예비작가의 ‘지평’을 넓혔다. 이승무 외 6인 지음, 길벗 펴냄, 2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