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지난 9월에 열린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서 참여정부 전자정부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받았다. 또 공공사업 부문 전 분야에 걸쳐 프로세스 성숙도 및 프로젝트 수행 능력 종합평가 기준인 CMMI 레벨5 인증을 획득, 내재화로 세계적 수준의 프로젝트 생산성 및 품질 제고를 이뤄내고 있다.
SK C&C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모바일 통신기술 및 IT인프라, 선진 SLA 방법론 등 전자정부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핵심경쟁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범정부 재난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행정자치부와 한국수자원공사·기상청·산림청 등 모든 재난책임 및 재난정보공유기관을 실시간으로 연계한 재난정보 공동활용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로써 재해 발생 시 업무담당자들이 PDA를 통해 피해상황을 신속히 보고하고 재해지역 복구물자 부족 시 인근 지역의 물자는 물론이고 민간기관의 구호품이 해당 재해지역으로 즉각적인 배포가 가능해졌다.
SK C&C는 참여정부의 명성에 맞게 세계 최초로 모든 중앙행정기관의 대국민 창구를 통합한 온라인 국민참여포털 ‘참여마당 신문고’를 구축하고 이를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으로 확대 적용해 국민이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의 요구와 아이디어로 제도를 혁신하고 정책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재무결산과 원가의 효율적 관리는 물론이고 예산통합관리, 재무통합결산 관리 등을 포괄하는 재정통합결산시스템, 조직 및 사업별 성과정보 산출 및 재정상태 예측을 통한 재정 자가진단분석 등 지방재정정보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발과 전국 확산사업도 수행했다.
이 외에도 정부 전자문서 유통체계 고도화 사업을 통해 58개 중앙행정기관과 232개 지방자치단체, 239개 교육청과 국공립대학, 73개 공공기관, 국회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 총 656개 기관이 정부전자문서유통지원센터를 통해 전자문서를 유통하며 새로운 정보가치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