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 www.coway.co.kr)의 룰루 비데 신제품(모델명 BA-09)은 국내 최초로 개인 맞춤형 메모리 기능을 장착,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고객만족 우수 제품의 주요 선정 요인으로 꼽혔다.
이 제품은 ‘조작이 어려워 비데 사용을 꺼리는 어르신과 아이들도 쉽게 비데를 사용할 순 없을까’ ‘매번 비데를 사용할 때마다 여러 번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간단하게 내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순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메모리 기능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수압과 온도, 노즐 위치 등을 저장해 다음 사용부터 버튼 한 번 누르기로 전 과정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국내 일반 가정의 평균 가족 수를 고려해 4개까지 저장 가능하도록 했다.
조작부 디자인 역시 단순화해 쉽게 비데의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세정·건조·비데 등 주로 사용하는 주기능 버튼은 다른 것에 비해 크기를 키우고, 주기능 버튼 배경 색을 전체 조작부 색상과 차별화해 가시성을 높였다.
룰루 비데만의 차별화된 기능은 그대로 보유하고 있지만 가격은 10만원 가량 저렴해져 소비자의 부담을 덜었다. 일시불 기준으로 67만원이다.
렌털 제품은 네 단계의 등록비에 따라 차등 렌털료를 적용하고 있다. 등록비 10만원 기준으로 월 렌털료 2만3000원이며, 13개월부터 1만8000원으로 할인된다.
김경기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비데 조작에 어려움을 느껴왔던 노약자나 어린이들을 고려해 모든 가족 구성원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모델”이라며 “조작의 용이함과 기존 제품 대비 10만원 이상 저렴한 경제적인 가격으로 비데 사용자를 전 연령대로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