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인기상품] 머스트해브 제품 여기 있다

 ‘남다른 제품이어야 살아남는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다른 경쟁 제품과 달라야 한다.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는 속에서 한발 앞선 기술력,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차별화된 마케팅 등을 통해 제품을 부각시켜야 한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우러질 때 비로소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이 된다.

 이번 ‘하반기 추천상품’에는 다양한 개성과 앞선 기술로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대거 선정됐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고고3D’는 차별화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단순한 평면 길안내를 넘어 실시간 3차원(D)으로 길안내를 제공함으로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다.

 코어트러스트는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가입자의 조건에 따른 수신 제한이 동시에 지원되는 IPTV용 수신제한시스템(CAS) ‘코어크립트 for IPTV’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넷기어코리아의 중소기업용 NAS(Network Area Storage) 제품인 ‘레디(Ready)NAS’는 넷기어만의 고유한 특허기술인 X-RAID를 탑재해 경쟁 제품과 차별화했다.

 뷰소닉코리아의 22인치(55.8㎝) LCD 모니터 ‘VX2235wm 울트라’도 고품질 멀티미디어 스피커를 포함하고 유선형으로 디자인하는 등 남다른 기능과 디자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인터넷디스크는 체계적인 정보 관리와 데이터 저장·전송·보안·백업 등 웹 스토리지 기능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패키지 형태의 솔루션으로 눈길을 끈다.

 피앤피씨큐어의 ‘DB-세이퍼’는 DB서버에 부하를 주지 않으면서 사용자에 대한 접근제어와 권한제어, 로깅을 동시에 수행하는 특화된 기능으로 올해 접근제어 방식의 DB보안 제품 중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성검토필 인증을 획득한 기대주다.

 B2B 쇼핑몰 ‘이지비투비’를 운영하는 애니컴씨앤씨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꾸준한 성장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네임즈는 기존 웹호스팅 서비스에 비해 유연성, 소프트웨어 구성 옵션, 사이트 트래픽 처리 기능, 대역폭 확장 가능성을 모두 높여줘 각광받고 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국내 최대 규모와 함께 디지털 전자제품을 비롯해 패션·잡화 등 총 1500여개 매장과 전문식당가, 문화공간이 대규모로 들어서 있어 향후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비시스의 바코드 스캐너 ‘BPS 스캐너’는 1·2차원 바코드 판독이 가능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이밖에 PC통합보안을 제공하는 아이네임즈와 엘케이텍의 UV장비, 아이트로닉스의 하이패스 단말기 등도 시장에서 주목받는 제품들이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