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의 스팀트롬 세탁기는 이제 매출액과 브랜드 선호도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드럼세탁기로 자리 잡았다. 지속적인 품질 혁신 활동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덕분이다. 대표적인 품질 혁신 사례는 지난해 선보인 ‘알레르기 케어’ 기능.
알레르기 유발 원인물질을 제거하는 알레르기 케어 기능은 주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금은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의 30%를 웃돌고 있다. 스팀트롬의 알레르기 케어 성능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세계적 권위의 영국알레르기협회(BAF)에서도 호평받은 바 있다. 덕분에 지난해 스팀트롬은 산업자원부가 평가하는 ‘2006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들어서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도 1위에 올라섰다.
더욱 주목받는 제품은 새롭게 출시한 ‘2008년형 스팀트롬 알레르기 케어 플러스’ 세탁기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 케어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은 물론이고 기능성 의류 세탁 기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구현해 사용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우선 알레르기 케어 기능은 옷·침구류에 있는 집먼지 진드기나 애완동물의 털·꽃가루 외에도 바퀴벌레의 배설물과 사체까지 한꺼번에 제거해 준다.
세탁이 까다로운 고어텍스·윈드스토퍼 등 특수 섬유소재를 새옷처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의류 코스’는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소개된 기능이다. 물 입자의 1600분의 1 수준인 일반 스팀보다 더 미세한 스팀 입자를 세탁 안감까지 통과시켜 땀과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강력 헹굼과 저속 회전 탈수로 옷감의 변형이나 기능성 손상을 방지하는 기능이 돋보인다.
또 인체공학적인 ‘프리 업’ 디자인을 적용해 빨래를 넣고 빼는 드럼 출입구 위치와 드럼통의 경사를 종전보다 크게 높였고 전면부 도어의 손잡이 위치도 올렸다. 드럼세탁기 사용 시 허리와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으려는 배려다.
이 밖에 기본적인 세탁 성능은 더욱 강화됐다. 2008년형 제품은 물방울 모양의 ‘파워 엠보싱 드럼’을 적용, 세탁물의 낙차·편차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세탁력은 물론이고 옷감 보호 및 구김 방지 효과까지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