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 www.pdfpro.co.kr)는 그동안 유상으로만 제공하던 PDF 변환툴인 PDF-프로 3.0 버전을 개인용에 한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와 함께 최근 무료로 공개한 PDF 뷰어인 이파피루스리더도 내년초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3.0 버전을 내놓을 계획이며, 내년초에 출시할 PDF-프로 4.0 버전에서도 개인용에 한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는 PDF-프로 3.0은 문서의 PDF 변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여러 문서의 일괄변환, 워터마크, 암호설정, 문서 추출 및 병합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그동안 PDF 변환과 편집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수십만원에 이르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 했지만, 개인사용자는 PDF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체 소프트웨어를 갖추게 됐다. 또 기업이나 단체의 경우에도 PDF 편집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상용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 PDF 리더인 이파피루스 리더로 대체할 수 있다.
김정희 사장은 “기존 상용버전에서나 제공하던 주석 및 메모삽입 기능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