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신년특집]글로벌새싹들-메타빌드

 메타빌드(대표 조풍연 www.metabuild.co.kr)는 1998년부터 연계통합의 한 분야에 집중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중동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의 대표 제품 ‘인디고 EAI/BPM’는 개발 및 관리, 모니터링 도구 지원과 다양한 아키텍처 지원, 무결점 전달보장 등 다양한 기능과 우수한 성능을 지원한다. 그동안 정통부 ERP, 법무부 G4F(외국인서비스), 통일부 남북교류, 농림부 농림안전 등 다양한 사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기반을 다졌다. 또 메타빌드는 연계대상이 많고 대규모 사업을 구축한 사례로 얻은 인프라기술을 토대로 엔터프라이즈서비스버스(ESB)제품인 ‘인디고 SOA/ESB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서비스화된 컴포넌트들의 조합을 통해 SW 재사용성이 향상되고 SW 자원의 위치와 관계없이 정보 요청자에게 즉시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위치 투명성을 제공한다.

메타빌드는 전자정부 구축을 통해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해외 시장을 뚫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현지기업과의 교류를 강화하는 등 기초를 다지는 데 집중, 올해 가시적인 수출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메타빌드는 가장 먼저 국내 전자정부 도입에 관심이 많은 중동과 아시아 지역에서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풍연 사장은 “EAI·XML 제품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만든 자신감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선두업체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