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와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가 ITSM, 컨설팅, 데이터센터 분야 등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기술협력 추진한다.
SK C&C와 한국HP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26일 분당 SK C&C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양사는 IT업무 수요부터 투자의사결정과 프로젝트 실행 및 관리 등 IT업무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최적화시키는 HP의 PPMC(Project & Portfolio Management Center) 솔루션과 SK C&C의 컨설팅 수행 능력을 활용해 IT Governance 관련 시장 요구에 공동 대응하게 된다.
또 SK C&C가 그 동안 수행해온 ITSM 운영 경험 및 노하우와 IT서비스 관리, 자산관리 등 HP의 ITIL 솔루션, SMC(Service Management Center)를 결합해 ITSM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로 했다. SK C&C ITSM솔루션 TOMS와 HP 소프트웨어와의 결합을 통한 신규 ITSM 솔루션 개발도 추진한다.
데이터센터 분야에 있어서도, 양사는 HP의 서버 및 네트워크 구성과 변경 장애관리 등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 DCAC(Data Center Automation Center)와 SK C&C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경험을 결합해 최근 확대되고 있는 IT자동화 관련 시장 선점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SK C&C가 다양한 SI 사업 등을 통해 축적한 선진 기술과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테스트 및 품질 최적화를 위한 HP 솔루션, PC(Performance Center)와 QC(Quality Center)를 결합해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시장 창출을 추진한다. SK C&C가 개발한 리눅스 배포판 ‘GINUX(지눅스)’에 대한 HP 서버의 인증 추진 및 상호간의 기술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윤석경 SK C&C 사장은 “ITSM과 데이터센터,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관리에 이르기까지 HP가 보유한 선진 기술은 IT Infra 관련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 이라며 “ 양사 고유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IT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