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미국 음성 인식 기술 전문업체인 나보 그룹(Navvo Group)과 전략적 제휴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인콤은 나보 그룹을 아이리버 제품군의 현지 유통사로 선정하고, 나보 그룹이 확보한 미국 내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레인콤은 미국 현지에서의 유통 채널 확보한만큼 현지 시장에서의 거래선 다변화와 마케팅 강화는 물론 시장 점유율 확보 면에서 즉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레인콤은 나보 그룹이 개발한 VUI(Voice User Interface) 기술을 자사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도 확보했다.
VUI 기술은 전자 제품을 유저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으며, 보안 분야까지 활용할 수 있는 첨단 음성 인식 기술이다.
이 외에도, 이번 제휴는 나보 그룹의 제품에 레인콤의 창의적인 디자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나아가 나보 그룹의 VOCO 제품들을 레인콤 중국 공장에서 생산해 주는 등, 양사에 상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윈윈 모델로 꾸며졌다.
이명우 레인콤 사장은 "레인콤은 북미 내 유통에 대한 교두보를 만들었다는 점과 아이리버의 디자인을 역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되었다"고 강조하며, "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MP3 플레이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모바일 IT 전문기업으로의 최강자로 나서는 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