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대학(원)생 대상 기업연수 프로그램인 ‘썬스타(SunStar) 프로그램’ 10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썬스타 프로그램(SunStar Program)`은 외국계 선진기업의 연수 기회와 1:1 멘토링 시스템을 통한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커리어 패스(Career Path)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250여명의 썬스타를 배출해 왔으며 배출된 썬스타들은 99%의 취업율을 보이고 있다.
썬스타 연수생은 선진화된 iWork(Flexible Office) 및 하이테크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6개월 동안 실제 업무 패턴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한국썬이 자체 개발한 핵심역량 별 썬스타 개발 트레이닝(SunStar Development Training, SDT)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업무 처리, 수행 능력, 핵심 역량 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에 선발하는 10기 `썬스타 프로그램`의 지원 접수는 오는 1월 21일까지 한국썬 썬스타 홈페이지(http://kr.sun.com/sunstar)를 통해 할 수 있다.
유원식 한국썬 사장은 “훌륭한 인재를 다수 배출해 온 썬스타 프로그램이 벌써 10기를 모집한다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외국계 IT기업의 한 구성원으로써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앞으로의 커리어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