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코리아 - 닌텐도DS용 콜오브듀티4
액티비젼코리아(대표 이창성)는 오는 1월 25일 전투게임 ‘콜오브듀티4’의 닌텐도DS용 한글판을 출시한다.
‘콜오브듀티4’는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 2007에서 베스트 게임에 선정돌 정도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콜오브듀티4 닌텐도 DS용은 PC나 콘솔게임과 똑같은 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완벽한 한글화와 한글음성 더빙을 도입했다.
또한 닌텐도DS용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전투게임의 박진감 넘치는 조작이 가능하다. 닌텐도 DS 터치펜이 마우스와 같은 역할을 하고 십자버튼은 캐릭터를 전후좌우로 이동시킨다.
액티비전 측은 “콜오브듀티 4 닌텐도 DS용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다른 플랫폼의 한글화보다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며 한글 음성도 정확히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미니게임천국3 캐릭터빵 출시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삼립식품과 제휴를 맺고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미니게임천국3"의 캐릭터를 활용한 빵을 만들어 전국의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에 들어갔다.
그동안 온라인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쓴 빵은 있었지만 모바일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사례는 처음이다. 삼립식품의 인기 제품인 ‘그린케익’과 ‘꿀이달콤 한입호이’에 미니게임천국3의 10여 가지 캐릭터 이미지가 새겨졌다.
미니게임천국3는 모바일 게임 사상 초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작년 10월 말 출시된 이래 이미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있다.
컴투스와 삼립식품에서는 이번 캐릭터 빵 출시를 기념해 제품 봉투 내부에 있는 쿠폰을 이용해 미니게임천국3를 다운로드 받거나 쿠폰을 모아 보내는 고객에게 PS2나 X박스360 등의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