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신구대학, 우수인력 양성 MOU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 )는 신구대학(학장 이숭겸 www.shingu.ac.kr)과 산학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신구대학은 향후 IT 우수 인력 양성과 담당교수 기술 교육지원을 진행한다.

이번 협력사업 부문은 마이크로소프트 우수 SW 인력 양성 센터 설립 및 닷넷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 산학협력, 산학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시설 확립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교과 담당 교수들의 기술교육 지원 및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닷넷 관련 강좌 개설 시 커리큘럼 지원하는 한편 실습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아카데미에 등록하는 신구대학 학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국제인증시험(MCP, MCSE)의 응시료 할인 및 수강교재 할인 혜택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홍경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본부 상무는 “뛰어난 이공계 교수들과 인재들로 구성된 신구대학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해, 한국의 우수 이공계 인력 양성과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