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인도, 그 아름다운 거짓말=열두 명의 작가들이 인도를 여행했던 기록들을 모아 책을 출간했다. 작가들은 인도의 문화와 신화, 인도인의 삶을 그들만의 스타일로 풀어냈다. 그들에게 각자 인도는 색다르게 다가온 모양이다. 시, 소설, 기행문 등 다른 형식의 글이지만 인도라는 접점에서 그들은 만났다. 다양한 인도의 표정을 담은 사진들이 올 컬러로 제작된 책에 담겨있어 인도를 간접 여행하는 재미가 있다. 인도를 생각하는 예술인의 모임 지음. 애플북스 펴냄. 1만3500원.

◇IPTV와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의 이해=3년여를 끌어온 IPTV 관련법안이 지난해 말 정기국회에서 처리되면서 올해부터 관련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책은 IPTV 시장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요건들을 제시한다. 디지털 콘텐츠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 장치의 내용과 동향을 살펴보고 저작권법이나 전자상거래법 등 디지털콘텐츠법이 보호하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고찰한다. 박석규·전상권·이경희 지음. 진한엠엔비 펴냄. 1만2000원.

◇위대한 전략=세계적인 기업의 CEO들은 어떤 전략을 세웠을까?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새뮤얼 팔미사노 IBM 회장, 존 체임버스 시스코 회장 등 14인의 글로벌 CEO가 전하는 기업경영 전략을 책으로 묶었다. SW·콘텐츠에 역점을 둔 ‘신경제’ 트렌드와 달리 HW와 제조업에 초점을 맞춘 윤 부회장의 뚝심, ‘박제된 공룡’으로 치부돼온 IBM에 혁신의 DNA를 주입해 ‘주문형 전자상거래’의 기치를 내세운 팔미사노 회장의 일화 등이 소개된다. 비즈니스위크 지음. 김종식 옮김. 행간 펴냄. 1만2000원.

◇영문과 학생도 모르는 영어 말하기 전략=이 책은 영어말하기 시험에서 빈번하게 출제되는 스토리텔링 문제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12가지 전략으로 분류해 구성했다. 이 12가지 전략을 이용한 영어말하기는 구문과 표현을 암기하는 것과는 다르다. 일상에서 수집한 실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말하기의 학습 기본 전략을 소개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 책을 만년 중급을 벗어나기 위한 비책이라 소개한다. 부록으로 종합적 활용 연습을 위한 요약집도 포함돼 있다. 신동일 지음. 크레듀 펴냄. 1만원.

◇논술의 심장, 생각을 훔쳐라=다른 논술 참고서들보다 능동적인 방법을 이끌어 내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책이다. 첫 부분에 개인별 수준 체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주제에 따라 깊게 생각한 다음 영화와 책들을 주제에 맞게 참고하게 만든 구성이다.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사진과 삽화, 인용문 등이 실려있고, 사고발달에 도움이 되는 책과 영화도 팁으로 소개한다. 기출문제도 포함돼 있어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서지형 지음. 시공사 펴냄. 1만3000원.

◇모바일미디어의 문화와 시장=전세계 휴대폰 가입자 30억명 시대를 맞아 대학 교수, 통신업체 팀장, 민간연구소 연구원 등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12명이 휴대폰족의 라이프스타일, 교육, 여가, 경제, 법, 정책까지 모바일 사회를 다양한 주제와 안목으로 접근했다. 모바일미디어의 시장과 문화에 심층적으로 초점을 맞춰 거대 담론을 이끌어냈다. 모바일미디어 문화를 중심으로 다룬 1부와 모바일미디어를 시장 중심으로 분석한 2부로 구성돼 있다. 김대호 외 11명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2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