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 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온라인상의 통합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 이하 AOS)’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은행이나 증권사 등의 금융권을 비롯해 온라인 게임,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안전한 인터넷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해줄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다.

AOS는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설치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이는 키보드 보안, 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단 한 번만 설치하면 모든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온라인 뱅킹을 이용할 때 서너 가지의 보안 서비스를 따로 내려받을 필요 없게됐다.

안철수연구소는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을 모두 충족한 국내 최초의 보안 서비스 출시는 기술 리더십을 또 한번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며 "USB 키보드 해킹, 메모리 해킹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첫 주자로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관련 보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AOS는 ‘AOS 안티키로거’, ‘AOS 파이어월’,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로 구성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에 출시한 AOS와 함께 1분기 중 출시할 인터넷 뱅킹용 제품인 ‘핵쉴드 뱅킹(HackShield for Banking)’, 그리고 HTS(홈 트레이팅 시스템)용 제품인 ‘핵쉴드 HTS(HackShield for HTS)’를 은행 및 증권 업계에 공급하는 데 중점을 줄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게임, 온라인 쇼핑몰 등 금전 거래가 이루어지는 업계에 AOS를 확대 공급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는 물론 해외 공급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