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및 성과관리 기업인 코그노스는 신제품 코그노스(Cognos)8 v3을 출시하고 이를 통해 BI(Business Intelligence) 및 성과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좀 더 체계적인 BI(Business Intelligence)솔루션과 통합적인 기업 성과 분석을 제공하는 특징을 갖춘 제품으로 코그노스(Cognos)8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번 코그노스의 성과관리 시스템은 기업기반의 유지와 실용적인 성과관리에 관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전반에 걸친 사항에 대한 보다 손쉬운 관리를 보장해준다.
Cognos 8 v3 솔루션의 도입으로 인해 기업은 성과관리와 의사결정 단계에 관한 개선 작업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되며, 조직 내에 있어 전반적인 사항의 효율적인 결정을 위한 포괄적인 통찰력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Cognos 8 v3의 새로운 구성과 발전된 BI 솔루션 및 재정 성과관리 능력은 더욱 세분화된 정보를 전달하며, Cognos 8에 기반을 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은 코그노스 솔루션에 대한 보다 쉬운 관리와 전개를 보장한다.
코그노스의 롭 애쉬 CEO는 “코그노스는 대기업과 중기업이 원하는 혁신적인 BI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데이터를 유용한 정보로 만들어 고객의 전반적인 비즈니스를 향상시켜 최고의 포트폴리오를 선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IDC에 의하면 2007년 한국 BI시장의 규모는 약 655억 원에 이르고 2010년까지 평균 13.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