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도시의 빛 LED테마 영상전 협찬

LG이노텍(대표 허영호 www.lginnotek.com)이 서울시 광진구청에서 주관한 공공디자인 전시회 “시민의 공간, 우리도시 만들기-고구려 광진 디자인 옷을 입다” 를 협찬, ‘도시의 빛 LED테마 영상전’에 참여한다.

이 LED영상전은 1월 21일부터 2월 11일까지 20일 동안 지하철 2호선 강변역 1층 역사에서 개최된다.

LG이노텍은 ‘도시의 빛 테마 LED영상전’에서 광진구청의 고구려 테마 동영상과 이 회사의 LED를 활용해 영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에따라 지하철 이용객들은 영상과 함께 시시각각 변하는 LED의 화려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됐다.

이와 함께 LED소자기술 및 LED모듈, 응용제품에서부터 LED기술의 발전사, 향후 발전방향,

LED적용 우수사례 등에 이르기까지 LED산업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전력소모가 적고 친환경적인데다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는 도시디자인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지속적인 기술 향상으로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해가고 있어

향후 적용범위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6년 세계 최초로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기술을 적용한 휴대폰 카메라 플래시용 LED인 ‘자이오비(XiOB)’를, 지난 해에는 조명용으로 적합한 고출력 LED인 ‘제우스(Xeus)’를 개발해 그 기술력을 대내외에 인정받은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