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전세계 시장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계열의 콘텐츠 유통 전문 기업 브로드미디어(www.broadmedia.co.jp/eng/eng_index.html)와 영업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로드미디어는 기존에 씨디네트웍스와의 제휴를 통해 일본에서 `브로드미디어 CDN`을 제공해 온 업체다.
이번 계약에 따라 브로드미디어는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 노드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들이 일본뿐 아니라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지역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CDN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는 브로드미디어가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해외 웹사이트 콘텐츠 전송을 일괄적으로 해결해 주고, 각각의 웹사이트에 대한 업데이트, 분석 등을 일원화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게 된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사장은 "브로드미디어는 일본 내 글로벌 기업들의 CDN에 대한 요구로 씨디네트웍스와 글로벌 CDN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서, CDN 서비스는 인터넷 기업뿐 아니라 해외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을 지닌 일반 기업에도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