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큐브, 전자사전 출시

PMP분야 선두업체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www.digital-cube.co.kr)가 교육용 단말기 시장을 견인할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i-station UDIC을 출시한다.

프리미엄급의 대용량하드(30G/60G)가 탑재된 ‘UDIC’은 그간 디지털큐브가 학습용 PMP 시장에서 쌓은 기술력을 모두 포함한 전자사전으로 샤프전자, 카시오 등의 업체에서 주도한 기존 전자사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제품으로 예상된다.

UDIC은 최근 에듀테인먼트적 트랜드에 맞춰 재미와 더불어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YBMSisa all-in-all 사전 포함 총 50여종에 이르는 방대한 어휘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탑재하여 작문/독해/청취/회화 등에 이르는 포괄적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며, 한번 검색으로 3종의 사전을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멀티검색엔진을 탑재하였다.

또한, TTS 및 원어민 발음 지원, 번역기능을 지원하는 i-TRANS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 시 자막으로 학습이 가능한 "비디오 DIC"을 탑재하여, 학습에 대한 접근을 최대한 용이하게 하였다.

고급스런 디자인의 4.3인치의 수퍼파인 LCD를 채택 180도 회전하여 마치 태블릿 PC처럼 사용이 가능한 스위블(Swivel) 방식 및 전면 터치 스크린과 Full QWERTY 키보드를 동시에 탑재하여 편의성에도 초점을 기울였다. 또한,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Alchemy AU 1250칩, 동영상 엔진 DVE(Dynamic Video Engine), 빠른 부팅이 가능한 슬립모드와 M-DOC탑재로 더욱 편리해진 사용환경,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웹브라우저 “정글” , 이미지채팅/무선파일전송이 가능한 “아이톡” 등 국내 최다 코덱 및 콘텐츠사 지원으로 학습 및 멀티미디어 기기에 최적화된 미래지향적 전자사전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