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티, 차세대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발표

eCRM(고객관계관리) 개발사인 티앤티테크놀러지 (대표 김학수 www.goodtnt.com)가 방문자 행태에 따른 개별적인 컨텐츠 전송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모델 mBASEII)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들은 방문자 유입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실질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한 방문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데 비해 이 제품은 홈페이지로 유입된 방문자의 행태를 분석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때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실제로 ‘mBASEII’이 설치된 일본 유명 스포츠전문 쇼핑몰의 경우 이벤트 클릭률이 22%나 상승하는 놀라운 효과를 보였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자사의 기가트래픽 전송기술과 국내 환경에 맞는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제품은 방문자를 실시간 분류, 최적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여 전송할 수 있어 방문자의 전환 및 목적 페이지로의 도달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에다 이 제품의 자동추천 기능은 방문자의 방문 유형 및 홈페이지 내에서의 행태에 따른 다차원적인 분석이 가능해 마케터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티앤티테크놀러지의 김학수 대표는 “포탈 및 검색엔진의 발달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기는 더 어려워 졌다"면서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 어렵게 홈페이지로 유입한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개발 동기를 밝히고 "방문자 체류시간이 늘면 늘수록 전환률은 이에 따라 자동으로 상승하며, 홈페이지를 진정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덧붙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