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고객관계관리) 개발사인 티앤티테크놀러지 (대표 김학수 www.goodtnt.com)가 방문자 행태에 따른 개별적인 컨텐츠 전송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모델 mBASEII)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들은 방문자 유입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실질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한 방문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데 비해 이 제품은 홈페이지로 유입된 방문자의 행태를 분석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때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실제로 ‘mBASEII’이 설치된 일본 유명 스포츠전문 쇼핑몰의 경우 이벤트 클릭률이 22%나 상승하는 놀라운 효과를 보였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자사의 기가트래픽 전송기술과 국내 환경에 맞는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제품은 방문자를 실시간 분류, 최적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여 전송할 수 있어 방문자의 전환 및 목적 페이지로의 도달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에다 이 제품의 자동추천 기능은 방문자의 방문 유형 및 홈페이지 내에서의 행태에 따른 다차원적인 분석이 가능해 마케터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티앤티테크놀러지의 김학수 대표는 “포탈 및 검색엔진의 발달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기는 더 어려워 졌다"면서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 어렵게 홈페이지로 유입한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개발 동기를 밝히고 "방문자 체류시간이 늘면 늘수록 전환률은 이에 따라 자동으로 상승하며, 홈페이지를 진정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덧붙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