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www.pantech.co.kr, 부회장 박병엽)이 미국 최대 이통사인 AT&T를 통해 듀얼슬라이드 HSDPA 스마트폰인 `레드 팬택 듀오(Red Pantech duo)`를 출시했다.
`레드 팬택 듀오`는 팬택계열이 지난해 10월말 AT&T를 통해 선보인 스마트폰 `팬택 듀오(Pantech duo)`의 레드 컬러 모델로이다.
특히 이 제품은 밸런타인 시즌을 겨냥한 전략 상품이라는 게 팬택의 설명이다.
`레드 팬택 듀오`는 휴대폰을 수직으로 열면 일반 숫자 키패드가 나오고 수평으로 열면 PC키보드와 같은 쿼티(QWERTY)자판이 나오는 듀얼(dual) 슬라이드 디자인의 HSDPA 스마트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최신 OS(운영체제)인 `윈도우 모바일 6’를 탑재해 PC와 가장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외장메모리(microSD), 5.6cm QVGA LCD, 130만화소 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팬택 듀오`는 출시 초기부터 시장의 비상한 관심을 받으며, 점진적으로 판매량이 증대되고 있는 상태. 美 IT 전문지 ‘RCR 와이어리스 뉴스(RCR Wireless News)’는 시장조사기관 ‘컴피트(Compete Inc.)’의 조사결과를 인용하며 지난해 11월 AT&T 스마트폰 온라인 판매량에서 ‘팬택 듀오’가 아이폰(iphone)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금번 `레드 팬택 듀오` 출시도 팬택 듀오의 인기상승에 힘입어 가능했다. 사업자의 2차 컬러 요청에 따라 팬택계열은 50여가지가 넘는 컬러를 제안했고, 사업자와의 협의 과정을 거쳐 밸런타인 시즌에 가장 잘 어울리고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러운 와인 레드(wine red)를 2차 컬러로 선정하게 됐다.
팬택계열은 레드와 실버 두 가지 `팬택 듀오`를 시장에 함께 판매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