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모션 SPM`, EN-Genius Network 올해의 제품상

페어차일드 코리아(대표 송창섭 www.fairchildsemi.com/kr)는 페어차일드의 모션 SPM (FSBB30CH60B)과 USB 스위치(FSUSB30)가 EN-Genius Network로 부터 「2007 베스트 파워 모듈 」상과 「2007 가장 혁신적인 USB 제품」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EN-Genius Network는 다양한 분야의 전자설계 엔지니어들을 위한 세계적인 미디어로 "올해의 제품"상은 기술적인 장점, 설계, 혁신성, 그리고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EN-Genius Network의 에디터 들에 의해 선정된다.

이번에 수상된 모션 SPM(FSBB30CH60B)은 모션 제어를 위해 고집적된 효율적인 파워 모듈이다. 완벽하게 테스트된 3개의 HVIC와, 하나의 LVIC, 6개의 NPT IGBT, 6개의 FRD 그리고 3개의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하나의 컴팩트한 미니-DIP 패키지(44mm X 26.8mm)에 통합한 모션-SPM 디바이스들은 3상 모터에서 탁월한 인버터 기반의 제어를 제공한다.

페어차일드의 USB 스위치(FSUSB30)는 초소형의 UMLP 패키지(1.4mm x 1.8mm x 0.55mm)에 업계를 선도하는 밴드폭 (>720MHz), 낮은 온-캐퍼시턴스(6pF) 그리고 가장 유용한 ESD 방지기능(8kV) 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빠른 데이터 전송, 감소된 ESD 효과 그리고 탁월한 신호 통합과 빠른 스위칭 수행등으로 핸드폰과 MP3 플레이어로부터 노트북과 자동차 내부 엔터테인먼트 센터 등등에서 USB/고주파 시그널을 스위칭 하는 수많은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폴맥골드릭 EN-Genius Network 수석에디터는 "페어차일드의 모션 SPM 제품군은 정말 특별하며 모터 혹은 어플라이언스 OEM이라면 이 제품을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라며 "22개의 디스크리트 부품들을 대체함으로써 디스크리트 솔루션에 있어서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라고 말했다.

한편 USB 스위치에 대해서는 "설계자들이 마주치는 과제 중 하나인 "도대체 어디에 커넥터를 두어야 할지?" 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